혹시 거울 속 톤 다운된 내 모습에 “나도 분위기 좀 바꿔볼까?” 생각한 적 있으신가요? 칙칙한 머리색 때문에 스타일 변화를 망설였던 경험, 저도 있어요. 미용실 가기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섣불리 염색했다가 망할까 봐 걱정되기도 하잖아요. 저처럼 셀프 염색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분들을 위해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완전 만족한 "모레모 케라틴 헤어 컬러 염색제 애쉬그레이"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손상 걱정은 이제 그만! 케라틴으로 찰랑이는 머릿결
염색하면 머릿결 손상될까 봐 걱정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그랬어요. 그래서 염색약 고를 때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는 편인데요. 모레모 염색약은 이름에도 딱 나와있듯이 ‘케라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염색하면서 머릿결 손상을 최소화해준다고 해요. 실제로 염색 후에도 푸석푸석함 없이 오히려 윤기가 더 살아나는 느낌이었어요. 염색 전에 앰플이나 트리트먼트를 따로 챙겨 바르지 않아도 되니 간편하고 좋았어요.
촌스러운 노란기는 이제 안녕! 오묘한 애쉬그레이 컬러
사실 애쉬 계열 염색은 탈색을 해야 예쁜 색깔이 나온다고 생각해서 엄두도 못 냈었어요. 그런데 모레모 애쉬그레이는 탈색 없이도 꽤 만족스러운 색깔을 낼 수 있었어요! 물론 개인의 머리색이나 염색 전 상태에 따라 발색 정도는 다를 수 있지만, 붉은 기나 노란 기를 싹 잡아주면서 차분하고 세련된 애쉬 컬러가 표현되더라구요. 햇빛 아래에서는 오묘한 푸른빛도 살짝 돌아서 정말 예뻤어요. 주변에서도 염색 어디서 했냐고 많이 물어보더라구요!
꼼꼼한 사용 설명은 필수! 얼룩 없는 염색을 위해
셀프 염색할 때 가장 중요한 건 꼼꼼하게 사용 설명서를 읽고 그대로 따라 하는 거예요. 염색약을 섞는 비율이나 바르는 순서, 방치 시간 등을 제대로 지키지 않으면 얼룩이 질 수도 있거든요. 저는 설명서대로 꼼꼼하게 염색약을 바르고, 빗으로 빗어주면서 고르게 펴 발랐더니 얼룩 없이 예쁘게 염색됐어요. 혹시 혼자 하기 어렵다면 가족이나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아쉬운 지속력, 샴푸 선택이 중요해요
정말 만족스러운 염색이었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지속력이에요. 애쉬 계열 컬러 자체가 물이 잘 빠지는 색상이기도 하지만, 일반 샴푸를 사용하면 색이 더 빨리 빠지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염색 후에는 꼭 컬러 전용 샴푸나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꾸준히 관리해주면 좀 더 오랫동안 예쁜 애쉬 컬러를 유지할 수 있을 거예요.
스타일 변신, 이제 어렵지 않아요!
모레모 케라틴 헤어 컬러 염색제 애쉬그레이는 저처럼 염색으로 분위기 변화를 주고 싶지만 머릿결 손상이 걱정되거나, 붉은 기나 노란 기 없는 세련된 애쉬 컬러를 원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잦은 염색으로 머릿결 손상이 걱정되는 분
- 탈색 없이 애쉬 컬러에 도전하고 싶은 분
- 집에서 간편하게 염색하고 싶은 분
- 붉은 기, 노란 기 없는 차분한 컬러를 선호하는 분
이제 모레모 염색약으로 손쉽게 스타일 변신에 도전해보세요!